들어가기 전
해당 내용은 자바의 신 3판을 읽고 내용 정리 및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자바의 신 Vol 1: 기초 문법편 | 이상민 - 교보문고
자바의 신 Vol 1: 기초 문법편 | 현장 전문가가 쓴 자바 기초 입문서다. NAVER, NHN, SKPlanet 등에서 성능 전문가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바를 실무에 맞게 제대로 쓸 줄 알게 해주는 입문서를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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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장. 자바를 제대로 알려면 객체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해요
1. 객체지향 언어
자바는 객체지향언어( Object Oriendted Language ) 다. 이 세상 모든 사물들은 객체로 되어 있다.
2.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는 상태와 행위가 있어어야한다.
클래스는 객체를 나타내기 위한 자바의 가장 작은 단위이다.
각각의 실제 사물을 나타내기 위한 것을 객체(Object) 혹은 인스턴스(Instance)라고 한다.
클래스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며, 각 객체는 고유의 속성을 갖고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3. 생성자
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거의 유일한 도구이다.
매개변수가 없는 생성자를 "기본생성자 (default constructor) "라고 하며 기본 생성자는 클래스를 컴파일 할 때
javac를 실행하면 클래스 파일 안에 자동으로 만들어 진다.
4. 클래스의 변수와 메소드 호출
객체를 생성한 후 닷(.)을 통해 클래스의 변수와 메소드를 호출 할 수 있다.
댇체는 보통 new 예약어를 통해 생성한다.
🌝 예시
위 4개를 가지고 예시를 통해 좀 더 쉽게 알아보자 !
Car클래스를 만들 것이며, 주행중인 상태, 주행한 상태, 차 색깔을 변수를 놓고 속도를 올리는 행위와 속도를 줄이는 행위를 작성 해 놓는다. 속도는 올리는 행위는 5씩 증가한다고 쓰고 속도를 줄일때는 10씩 감소해보자
그리고 현재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메소드도 만들어 주자.
public class car {
// 클래스는 상태와 행위를 가질 수 있다.
int speed;
int distance;
String color;
public car(){
// 생성자(객체 생성하기 위해 필요)
}
public void speedUp(){
// 클래스에 대한 행위
speed = speed+5;
}
public void breakDown(){
// 클래스에 대한 행위
speed=speed-10;
}
public int getCurrentspeed(){
return speed;
}
}
이렇게 만들면 Car클래스는 말 그대로 '클래스'이다.
즉 누구의 차인지 확인이 불가하다. 사람마다 차가 다르니 각각 개똥이 차 소똥이의 차를 나타 날때는 어떻게 작성을 할까?
바로 객체를 만들면 된다. 그럼 다시 자동차를 관리하는 CarManager 클래스를 만들고 객체를 생성해보자
public class CarManager{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args){
car dogCar = new car();
car cowCar = new car();
cowCar.speedUp();
}
}
정리해보자.
책에 있는 질문에 대한 나의 정답을 적은 것이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경우 클래스의 메소드나 변수들을 사용하려면 객체를 생성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 객체 생성해야하며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생성자를 호출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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